Ⅰ. 서 론
메이지 혁명을 정확히 어느 시점에서 어느 시점까지 볼 것인지 의견은 다양하다. 그 중 가장 많은 의견을 나타내는 시기가 바로 1853년에 발생한 페리호 내항이다. 당시 일본을 통치하고 있던 에도막부는 페리호의 모습에 외세에 대항해 싸워봤자 승산이 없다고 판단하였고, 결국 미국을 비
근대라 부르며, 이를 다시 1945년 패전이전 까지를 근대문학, 패전이후 현재까지를 현대문학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메이지 신정권은 천황을 복권하고 에도를 도쿄로 개칭하여 수도로 정하고 근대화, 서구화를 추진함에 따라 서유럽의 기술과 지식이 유입되고 사회 전반에 문명개화를 맞이하게 된다.
1. 서론
일본인은 세계에서도 여행을 좋아하기로 유명한 나라이다. 매해 해외로만 150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여행을 떠나고 국내 여행도 활발하다. 일본인이 여행문화가 활발하고 즐기는 것은 그 지리적 특성과 문화적인 이유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최근 들어 점차 단체, 집단여행의 비율이 줄어들
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 효과를 내는 것은 진행되는 행위보다는 주로 직유나 은유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다. 그 줄거리는 보편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관객들은 배우들의 대사와 동작 속에서 일본의 문화사에 대한 상징과 미묘한 암시를 감상할 수 있다.
노는 고대 무용극과 12~1
Ⅰ. 서론
죠몬시대나 야요이시대라는 것은 일본의 고대 역사에 해당하는 것이다.
즉, 원시시대에서 문명이 발생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원시시대의 문화는 주로 토기로 구분하는데, 토기의 제작은 인간이 처음으로 물질의 화학변화를 알게 되고 그것을 이용한 것으로 평가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