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한 민족의 문양이란 그들의 고유한 아름다운 환경을 장식하는 일종의 응용 미술로 그 민족의 정서가 담긴 그릇이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예로부터 생활 속에서 미를 추구하였고 즐겨 왔다. 조선 이전의 시대적 배경에서 선조들이 삶의 지혜와 예술적 감상만으로 특정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장
기하문 이렇게 세가지로 나눌수 있다.
겹동그라미는 지름이 18~20cm쯤 되는 세 겹 동그라미이다. 이 그림의 의미는 크게 두가지로 추정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태양을 상징한다. 태양신으로부터 선사인들은 농경의 풍요를 기원하였다. 그리고 이를 재생을 상징하는 영원 회귀의 뜻으로 해석하는 설이 제
기하문제인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보면 함수문제” 처럼 알리바이의 중심에 있어서 답은 날짜였다. 다들 다른 범행의 큰 증거에 초점을 두었지만 결정적인 것은 가장 기본이 되는 날짜. 관객들의 허를 찌르는 해답이었다.
마지막에 이시가미의 야스코에 대한 사랑을 한꺼번에 풀어놓는다. 그러나 솔직
신암리유적의 침선기하문(針線幾何文)의 장경호과 같은 토기는 요녕성 소하연토기(小河沿土器) 같은 용산문화만기(龍山文化晩期)의 주연채도(周緣彩陶)와 관련이 있음을 암시한다.
위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신석기 시대에 있어서 중국 요녕성과 한반도와는 깊은 문화적 관련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1. 지식기반의 탐색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지식은 장기기억이라고 부르는 체계 속에 저장되어 있는데, 장기기억 속에 저장된 정보, 기능, 신념, 경험 등의 구조화된 지식체계를 총체적으로 지식기반이라고 한다. 최근에 이르러 학습 및 발달에서 지식기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것의 역할을 밝히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