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나라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기관은 학교형태 평생교육시설과 원격매체, 각종 학원, 청소년 수련시설 및 문화시설로 구분해 볼 수 있다. 학교형태의 시설이나 학원, 원격매체를 이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학교의 연장선상에서 이용하는 것들이 대부분이기
한국의 박물관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의 박물관이 현재의 문화경쟁시대에서 어떤 특성을 가지고 이용자들에게 소구(appeal)할 것인지를 찾기 위해 것이다. 진행과정은 수도권 지역의 한 지역을 선정해 museum에 대한 환경을 분석하고 많은 박물관 중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이젠 더 이상 음식은 생명을 이어가기 위해 먹는 수단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새로운 맛의 경험을 큰 자아성장으로 보고, 음식 패션이 중시되는 음식문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인간이 먹는다는 것 그 자체가 삶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을 하다못해 행복과 건강
국가 간의 무역확대와 교통·통신의 발달은 각 나라 사이의 인적 교류 증대 등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앞으로 세계 각 국의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세계 각 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여러 가지 문화 중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접근하기 쉽고,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것이 음식문화(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