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기호학은 세계에 대한 구성주의적 비전을 장려하는 패러다임의 하나이다. 이 같은 시각에서 보았을 때 소비자는 결코 소비 쪽에만 놓여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소비의 이면에, 즉 제품과 메시지의 성립 단계에서도 존재한다. 이를테면 기업이 자신의 수신자, 요컨대 잠재적 소비자를 구성
Ⅲ. 메츠의 구조주의 영화기호학
1) “Film Language: A Semiotics of the Cinema”(1967) Christian Metz, “Film Language : A Semiotics of the Cinema”, The UniversityofChicagoPress,1991 이하 FL이라 칭한다.
메츠는 “영화언어란 무엇인가?”라고 질문하면서, 영화언어와 랑그와의 비교를 통해 기호학적 관점에서 영화언어에 대
이미지들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그것들의 효과는 무엇인가? 인구통계학은 어떻게, 그리고 어떠한 종류의 이미지들을 읽어내는가? 이 장의 주요한 관심은 이러한 방식으로 이미지들을 보는 것으로서, 시각 문화의 요소들 내에서 그것을 어떻게 읽을 수 있는가에 집중하고, (그것을 예시하는 능력을 파악
Ⅰ. 서론
기호학을 문자와 시각적 문해 개념을 검사하는 분석 테크닉으로서 교육에 적용한 것은 시각 자료, 교육 영화 등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설계 및 개발에서도 시도되고 있다. 다양한 매체의 특수한 형식을 갖춘 특성들에 대한 시청각 자료의 기호학적 분석의 한 예는 영화
Do dreams, we wonder, contain any degree of truth? Do they serve any useful function?
Like numerous scientist and composers, many writers have claimed that they, too, have received some of their best ideas from their dreams.
1856-1939
The foremost investigator of the unconscious and its activities
Viennese neurologist and psychologist
Models of the Human Psyche
1. Dynamic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