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컴퓨터는 더 이상 특별한 것이 아니고 도화지, 크레용과 같은 유아교육의 또 다른 자료일 뿐이다. 문제는 자료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료를 사용하는 방법에 있는 것이다. 책과 크레용은 유아들에게 바람직한 자료들 중의 하나이지만, 우리가 너무 일찍 읽도록 강요하거나 색칠을 하도록
찾기 놀이" : 자료첨부
- 수업시작 전에 사전 제작한 프린트를 통해 낱말 찾기 놀이를 함. 그 수업시간에 배울 내용에 포함된 단어들을 찾게 함으로써 낯선 단어와 개념에 익숙해지도록 함. 1등으로 찾은 아동의 조에게 역시 동그라미 표시를 해줌.
- 관련전략 사용 +외적 동기 유발로 대부분의 아
Ⅰ. 서론
대인공포증, 즉 사회공포증은 그 근원이 고대시대로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그 기원이 오래되고 현대인들에게 비교적 흔한 질병이다. National Comorbidity Survey(1994)는 사회공포증의 평생 유병률은 13.3%로 미국에서는 3번째로 흔한 정신장애라는 연구결과를 도출했고, 국내에서는 이시형(1
Ⅰ. 서론
오늘날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각종 지식과 다양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는 그런 세계에 살게 되었다.
TV, 팩시밀리, 무선 이동 통신, 컴퓨터 등의 많은 전자 매체들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문명의 이
모두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의사소통능력을 배우길 원하고 있다. 오후에는 대학원 수업과 실습 등이 있어 오전 수업을 원한다며 수업 시간외에 따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다. 다음은 학습자들 중 2명의 요구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