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랑시인(입체주의 시의 창시자)
아폴리네르는 시인들도 미술가들과 마찬가지로 입체파의 창작 방법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시대적 감각에 민감했던 아폴리네르는 피카소와 함께 입체파 미학을 세움으로써 시와 미술을 결부시켰던 것이다. 그는 대담하고 야릇한 이미지를 연결하거나 카페나
어이없는 죽음으로만 알려진 이름
내가 그녀의 이름을 처음 듣는것은 중학교 무렵이었다. 그 이후로 내가 이사도라 던컨에 대해 알고 있었던것은 그녀의 이름과 자신의 목에 감긴 스카프가 차 바퀴에 말려서 어이없이 세상을 떠났다는 얘기뿐이었다.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희미하게나마 그녀의
방랑기’의 3부는 패전 이후 1947년 5월부터 이듬해 10월까지 일본소설에 연재되었다. 하지만 돈이 되지 않는 시나 신문에 실을 수 없는 시를 쓰다가 그 부분을 삭제한 채, 돈이 되는 글을 쓰기 시작한다. 자괴감이 들지만 가난한 현실을 직시한 주인공은 돈이 되는 시를 지향하며 문학을 소비재로 인식하
방랑기’를 발표함으로써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으며 후에 홀로 프랑스에 갔고 귀국 후에 신진 여류 작가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고 되어 있다. 그 밖의 대표작으로는 ‘뜬구름(부운)’을 들 수 있으며 시립문학관은 그녀의 다양한 원고, 자필자료, 편지, 전보, 서화 등을 소장하고 있었다.
돌아
방랑자다. 내게는 고향이 없다”라고 시작되는 이 작품에서 보여주는, 가족이나 집에 결박되는 ‘나’를 거부한 채 오로지 예술에 의한 자아실현을 추구해나가는 삶은 한 여성 작가의 선 굵은 자기형성의 여정과 겹쳐진다. 여성에게는 어울리지 않을 듯한 방랑의 삶과 파격적인 감성, 거리낌 없는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