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인터넷은 1960년대 후반 미국 국방성에서 여러 대의 컴퓨터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프로젝트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프로젝트는 군사 목적의 실험 프로젝트로 ARPA(Advenced Resource Project Agency)라고 하는 군사 과학 기술을 연구하는 기관에서 연구원들에게 상호정보 교환 및 기술교류를 위해 만들
-행동의 수행과 종결-
감정이입적이고 직관적인 상담자를 통해 자기스스로 문제를 탐험하고 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하게 하는 과정만으로도 클라이언트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현실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 필요한 행위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패턴은 문제(어려움,곤란)가 단기
1.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오늘날의 많은 공간 환경이나 제품들은 건강한 사람의 평균 인체공학 치수를 기준으로 해서 만들어진 것들로 노인과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는 문제점이 많다. 이에 따라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많은 연구가 있어 왔으며 무장애 디자인(Barrier-free Design)을 비롯하여 건축의 접근
디자인되어야 것
4) 인자할 수 있는 정보 : 인주위의 조건, 혹은 사용자의 감각능력에 상관없이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한다는 것
5) 실수에 대한 관대함 : 사고 혹은 의도하지 않는 행동에 의한 나쁜 결과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제품, 환경 등이 디자인되어야 한
○제 2 장 문제의 제시(Problem Statement)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은 불편을 느낀 부분은 우선 소음이 커서 주변사람뿐만 아니라 자신의 귀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는 점이였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이 부분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보아 제일 먼저 해결해야 되는 문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