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과 교육방식이 달라진다. 하지만 하나원에서의 교육은 학업의 수준 편차를 적절히 고려하지 않고 학령에 따라 분반하기 때문에, 학생이 적절한 수준의 교육을 받기 어렵고, 하나원에서 받는 수업은 교과과정의 학습이라기보다는 남한에 적응하기 위한 체험학습의 성격이 강해서 이후 중·고등
통합이라는 문제를 생각하게 된 것이다.
현제 여러 분야에서 사회통합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적중의 하나가 교육을 통한 사회통합이다. 이글을 통하여 북한의 교육이념과 교육현실을 알아봄으로서 교육을 통한 남과 북의 사회통합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자.
Ⅱ. 북한의
남북한은 별개의 국사 교과서를 가지고 있다. 국사 교과서는 국사관, 민족사의 방향, 그리고 국민교육의 지표를 제시한다고 한다. 북한의 교과서 서술이 김일성 주체사상이 중심이 되어 서술된 현실을 고려할 때, 한국 역사의 올바른 이해와 민족 동질성 회복의 차원에서 그에 대한 비교, 분석이 필요하
모든 사람들에 의해 공유되어야 할 것이다. 새로운 문화창조는 여성이 자신의 체험을 진정한 자기 것으로 만들고 나누어 가는 과정속에 있다.
Ⅱ. 지속가능한개발에대한세계정상회의(WSSD)의 여성의 역할
이 회의에서는 ꡐ170여개국의 정상급 대표를 포함하는 정부대표, 국제기구대표, 학계 및
Ⅰ. 서론
남북한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는 통일교육으로 지향되어 낡은 사고와 조망의 방식으로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현실을 직시하여야 할 것이다. 결국 통일교육은 체제적 정치환경의 논리에 대한 깊은 관심도 중요하지만, 민족 통합적 교육 체계를 설정하고 보편적인 입장을 통해 구체성을 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