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을 하며 노르딕패턴의 상의와 그 위에 겹쳐 입은 오버사이즈 케이프, 큰방울이 달린 손뜨개 모자와 어그부츠로 소녀이미지의 프레피룩을 완성시켰다.
파티룩에 있어서는 귀여운 이미지의 잔디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대부분 미니원피스를 코디하고 구준표와 더불어 원피스에 퍼를 소재로 한 숄
혼자 숨을 거두었다. 그 후 디자이너들은 샤넬의 스타일을 매우 충실하게 이어나갔다. 1983년에 칼 라거펠트는 샤넬룩에 경의를 표하는 컬렉션들을 디자인함으로써 회사를 마비 상태에서 벗어나게 하며 오늘날 까지도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Ⅰ-2. 브랜드 샤넬 소개
① 샤넬의 로고와 상징
스타일을 창조하던 미용사 앙투안은 대번에 유명해졌다. 한 연대기 작가는 이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쿠프-투주르’라는 특이한 이름을 붙였다.
이 헤어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새로운 모자들도 등장하게 되었다. 여자들의 머리를 작아 보이게 하는 ‘남자형 커트’는, 꼭대기가 원통형이고 작은 챙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곡선미를 강조하는 S자형의 옷 비단 양말, 리본 장식이 달린 모자나 양산
---->변형된 S자형 실루엣 웨이스트 라인이 조금 올라간 형태, A라인의 스커트
1930 ? 1936년
길이가 길며 소매가 짧은 저고리 통치마, 주름을 넓게 잡음
양잠차림의 증가 , 부드러운 스타일, 허리선 강조, 각선미에 대한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