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삼법인의 둘째 항목인 '일체는 괴로움(duhkha)'이라는 단안은 첫째 항목의 판단이 성립하면 저절로 이루어진다. 그러기에 석가모니께서는 '무상한 것은 곧 괴로움(苦)'이라고 설하신다.<잡아함 권 1> 불교의 이런 단안에 대해서 세상에는 그렇게 괴로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도 있지 않느
임나일본부설의 설과 그 반박
1) 송서
중국의 [송서]에 실려 있는 “왜국 왕(무(武))의 상표문”이다. 왜국왕 무가 478년 중국에 보냈다는 표에는 “왜, 백제, 신라. 임나. 가라, 진한 모한 7국 제군사를 관장하는 안동대장군 왜국왕” 이라는 작위를 요청하자 중국에서는 7국 중에서 백제를 제외한 “
설화를 실었고, <신주>편에는 밀교(密敎)의 이적(異蹟)과 이승(異僧)들의 전기 3편을, <감통>편에는 부처와의 영적 감응(感應)을 이룬 일반 신도들의 영검이나 영이(靈異) 등을 다룬 10편의 설화를 각각 실었으며, <피은>편에는 높은 경지에 도달하여 은둔(隱遁)한 일승(逸僧)들의 이적을 10편에 나누어 실었
설에 의하면 한 사회나 개인의 흥망성쇠는 모두 이 들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환경에 의해서 좌우된다. 이 자연환경은 지리적인 상태 및 위치에 따라 그 성질을 다르게 한다. 그 자연환경의 구성 요인 중에는 기후와 물과 토질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풍수지리설은 바로 이 자연의 조건 즉 공
설비관리 및 송전선로공사의 현장감독업무를 하던 피고인 갑이 송전선로철탑이설공사를 도급 받아 시공하는 피고인 을로부터 공사시공에 하자가 있더라도 묵인하여 달라는 취지의 청탁을 받고 금원을 수령한 경우, 피고인들은 배임수,증재죄에 해당한다. (1991.11.26. 91도2418)
부정한 청탁이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