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존 던(John Donne)은 16세기 후반, 17세기 초에 활발한 활동을 보인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 중에 주도적 인물인 한사람이다. 형이상학적 시라 불리는 일군의 작품들의 특색을 보면, 전혀 관련이 없는 사물을 연관지어 비유한다든지, 매우 독특하고 새로운 사물에 상징을 부여한다든지 하
낯설게하기낯설게하기는 러시아 형식주의자인 쉬클로프스키에 의해 도입되고 발전된 개념이다. 쉬클로프스키는 이미지의 사용을 문학예술의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보는 전통적 예술 이론에 반대하고, 문학의 변별성을 이미지의 유무에서 찾을 것이 아니라 그것이 사용되는 용법에서 찾아야 한다고
저희 우선 저희가 쉽게 볼 수 있는 TV프로그램이나, 일상 생활 속에서의 낯설게 하기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낯설게 하기’라는 개념의 넓은 범위로 혼란이 있어서 저희만의 정의를 내려보았습니다. -----????
과장, 역 발상, 언어유희 또한 낯설게 하기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자
의 작품
브레히트는 젊어서부터 관념·이상·도덕과 타협하지 않는 공격적이고 냉소적인 시를 씀과 동시에, 스스로 작곡하여 연주하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중심으로 한 초기의 연극작품에는 《발(Baal, 1923)》 《밤의 북(1922)》 등이 있다.
《도시의 정글(1923)》 《사나이는 사나이(1927)》는 대도시나
소설속 인물의 정신문체
-‘나’를 통해 나타난 정신문체
•그들은 대개 무관심하고, 나는 익히 그 사실을 알고 있다.
•신기하다 남에게 관심을 가지는 인간이 다 있다니. 언제부터 인간이 남에게 관심을 가졌다고 이러는 걸까.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노인을 볼 일이 없다. 월세를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