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욕망으로 삼고 있는 터, 멜로드라마를 빼놓고 영화를 논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게다가 멜로드라마가 사랑, 연애 등 인간의 기본적인 감정 선을 건드려 관객들에게 공통적으로 소구한다는 점에서, 멜로드라마 연구는 당위적이다.
이전까지 멜로드라마는 여성용 영화로 기획되었다는 점에
내러티브 진행은 이야기의 발단인 롤라가 돈을 구하러 가는 장면에서부터 세 번 반복된다. 세 가지의 돈을 구하러 가는 방법은 각각 세 개의 다른 결론을 낳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영화에는 다양한 편집 기법들이 사용된다.
편집 기법
1. 장르의 혼합 혹은 장르에 대한 유희
장르와 장르의 경계
Ⅰ. 들어가는 말
가정의 실내 그림으로 유명한 쟝-시메옹 샤르댕(Jean-Siméon Chardin, 1699-1779)의 작품들을 새로이 고찰하고 있는 이 글은 미술사가 협회(AAH)의 정기 간행 학술지인 <아트 히스토리(ART HISTORY)> 2005년 9월호에 실린 논문이다. 현재 파리 소르본 3대학 명예교수인 저자 르네 데모리스(René
1.소개
1.1 저자와 소설에 대한 배경 정보
파트리크 쥐스킨트는 1980년대 소설 『향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로 명성을 얻은 독일 작가입니다. 1949년 3월 26일 바이에른주 암바흐에서 태어난 그는 독일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인 빌헬름 에마누엘 쥐스킨트의 아들입니다. 파트리크 쥐스킨트는 뮌헨 대학교
영화 ‘글래디에이터(Gladiator)’는 2000년에 개봉한 영화로 ‘에일리언(Alien, 1979)’, ‘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 1982)’로 유명한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역사기반의 액션영화이다. 이 영화는 로마의 제국시절 중 최고의 황금기로 꼽히는 ‘5현제시대’ 중 마지막인 ‘마르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