Ⅵ. 슈테판게오르게의 시의 본질 (3) 내밀성과 감각화
내밀성과 감각화의 대립항은 가까운 것과 먼 것이라는 영혼의 문제를 기술적인 측면에서 표현한 것이다. 이 두 요소간의 상호관계는 이야기와 침묵이 만들어내는 리듬을 의미한다. 우리들은 각각의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하지만 어떤 것을 진정으
귀여움 받고 사랑받는 존재로 부각되었고, 학교가 탄생하였으며 사생활의 등장으로 인해 내밀성에 대한 욕구가 일어났다. 또한 이러한 변화로 인해 근대 가족에서는 ‘감성’이라는 새로운 느낌이 등장한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어떤 단계를 거치며 탄생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2) 동굴과 휴식
땅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면모가 가운데 가장 원시적인 주거의 상징은 바로 동굴이라고 할 수 있다. 동굴은 출산, 재생, 연원, 중심들을 의미하는 자궁의 이미지를 내포 잭 트레시더, 김병화 옮김, 『상징이야기』, 도솔, 2007, p.162 참조.
하고 있다. 이처럼 동굴은 인간의 원시적인 거처이
감독은 일본사회에 있어서 재일한국인과 일본인의 관계를 약자와 강자라는 틀로써 명료히 한 후, 일본인이 먼저 다가설 것, 대화에 귀 기울일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재일한국인도 무조건적인 반항이나 순종이 아닌 적극적인 의사소통에의 노력을 해야만 화해에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1.성형과 얼굴의 시대
칸트’s 아름다움: ‘무심하게’봤는데 미적인 것으로 느껴지는 어떤 것.
◇but :성형 수술을 포함한 외모관리의 동기가 주위의 시선이나 타인의 평가 때문임.
미적 판단은 사회에 대한 철저한 관심과 고려에서 비롯됨.
◇ 후광효과:사회생활에서 사람의 얼굴과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