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적 요소를 과학적으로 수행하고 감상하는 활동이다. 경쟁 활동은 집단 간 경쟁을 전제로 경쟁에 필요한 경기 수행 능력과 다양한 인지 전략을 익히는 단체 활동으로, 팀원 간 협동심과 리더십, 스포츠맨십 등의 사회적 가치 덕목을 중시한다.
경쟁 활동은 피하기형, 영역형, 필드형, 네트형으로
체육교육의 목표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네트워크 조직(network organization)은 기존의 피라미드 조직의 경직성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나온 조직운영방식을 일컫는 개념 또는 외부지원(전
략적 제휴 또는 가상기업)의 활용을 통해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업간 네트
워크를 말한다.
네트워크 조직은 기존의 수직적 조직(계층형 조직)으로
Ⅰ.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의 의의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이 현장에서는 게임수업의 지배적인 모형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기능중심 모형의 한계점을 인식하려는 연구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능중심 모형이 가지는 첫 번째 한계점은 학생들의 동기유발이 어렵다
형태를 수퍼센터의 컨셉으로 결정했고 1999년 3월 1일부터 4개의 모든 점포를 수퍼센터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했는데 이러한 결정은 식품 쪽을 강화한 국내 대부분의 유통업체들과 직접적인 경쟁을 선언했던 것이다.
3. 월마트코리아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E-MART
WAL-MART
점포전략
․협소한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