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나의 모습 자화상
이제 20대 중반을 넘어서고 있다. 앞으로 10년 후면 2026년이다. 그때쯤 나는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지금까지는 막연하게 좋은 회사에 취직해서 편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가져왔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10년 후의 내 모습을 그려본 적이 없다. 좀 더
Ⅰ. 2002년(2000년대)의 디지털기술
디지털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문화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했다. 산업화에 이은 정보화 흐름은 디지털 기술 또는 IT 기술의 발전에 의해 점차 고도화되어가면서 문화산업의 기존 패러다임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우선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먼저 인터넷이라는
Ⅰ. 2001년(2000년대)의 교육사업
1. 초.중등학교 교육정보화의 활성화
1) 7차 교육과정 운영에 정보화 교육 강화
- 정보화 교육 과정의 필수교과 채택
- 학교급, 학년별 정보통신기술 교육 목표 및 수준 체계 개발
- 초등학교 1학년부터 컴퓨터교육 필수화 및 정보소양인증제 중학교급까지 확대
- 일
Ⅰ. 2002년(2000년대)의 미국정세
1. 민주주의 가치에 대한 논란 대두
미국 정부는 테러발생을 방지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개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게 될 가능성이 크며, 이로 인해 시민단체로부터 ‘민주주의 가치 수호’ 요구가 강해지고 관련법규 개정과 관련한 논란이 야기될 가능성
Ⅰ. 2003년(2000년대)의 민중투쟁
1. WTO개방반대-사회공공성쟁취의 구호 아래 강력한 반신자유주의세계화투쟁을 전개하자
2003년 농업, 교육, 보건의료, 문화, 서비스시장의 전면적인 개방을 내용으로 한 WTO 협상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한칠레, 한미, 한일 등 자유무역협정과 투자협정 체결, 경제자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