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마
Trauma
영구적인 정신 장애를 일으킬 정도로 극심한 충격
극심한 경우 고통의 강도가 너무 크기 때문에 원상태로 복귀하기는 것 불가능
아픈 기억을 잊어버리고 슬픔과 고통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Forget & Let go 유도
트라우마와 관련된 힐링 마케팅 사례
1) ‘환자에 대한 치유’와 직접
Ⅰ. 서론
팝아트는 영국에서 먼저 시작했으나 세계대전 이후에는 오히려 미국에서 더욱 발전했다. 이전의 모더니즘은 대중적이지 못한데 비하여 팝아트는 일반인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갔다. 유명한 연예인의 사진, 만화, 일상적인 오브제의 사용, 노스텔지어, 페러디, 콜라주 등의 기법이 사용되
90년대 초기에 사람들은 너도나도 디지털을 부르짓었다. 새로 등장하는 컴퓨터라는 기기는 너무도 매력적이어서 그 기계가 하지 못할일은 없어보였다. 새로 개발되는 신소재들, 다양한 기술의 등장으로 사람이 할 일은 점점 줄어들었고, 손으로 하는 일은 구세대의, 촌스러운 것으로 여겨졌다.
21세
ZAPPOS
미국에서 신발 쇼핑몰로 유명한 ZAPPOS는 신발 이외의 용품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하여 여성 누드를 사용하였다. 즉 벌거벗은 채로 길거리를 활보하는 여성들을 통해 성적 소구를 사용했다. 이는 소비자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머릿속에 ZAP
I 서 론
소비자는 다양한 광고들을 일상생활에서 접하게 된다. TV, 라디오, 신문 등 대중매체를 포함한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옥외광고, 대중교통 주변과 안, 운동경기장 등 노출이 될 수 있는 공간에서 광고를 보게 된다. 광고의 문구만 잘 정해도 사람들은 이를 일상에서 공유하며 광고가 하나의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