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아편전쟁 후 중국은 본격적으로 서방과 접촉하게 되었다. 새로운 사회 상황이 전개됨에 따라 문학에서도 이에 상응하는 변화가 일어났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서방문학의 대량 번역 및 그를 통한 서방문학의 영향 확산과 梁啓超, 黃遵憲 등이 `文界革命`, `詩界革命`, `小說界革命`을 제창
문학적 장치를 통해 표현하고자 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중국 문학의 '현대화'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신시기 중국문학의 현대화에는 아직도 많은 여정이 남아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근본적으로 문학의 현대화 자체가 정태적인 것이 아니라 동태적인 것이기도 하지만, 지금 현재로서도 중
예술상에서의 모더니즘은 20세기 초, 특히 1920년대에 일어난 표현주의 ·미래주의·다다이즘·형식주의 등의 감각적·추상적·초현실적인 경향의 여러 운동.
한국 문학에서는 1931년경 프로문학의 퇴장과 일제강점기 군국주의의 대두를 계기로 나타났으며, 일명 “주지주의”
본명 Wilhelm Apollinaris
1) 중국 최초의 신 ‘반고’
<반고에 대한 소개>
반고(盤古)는 중국의 천지창조신화(天地創造神話)에 등장하는 거인신(巨人神)이다. 그에 대한 신화는 다음과 같다.
아득한 옛날 아직 하늘과 땅이 열리지 않았을 때우주의 모습은 칠흑같이 어두운 혼돈 상태로 마치 거대한 계란 모양과도 같았다. 반고
1949년 천안문의 성루에 오른 모택동(毛澤東)은 전 중국을 향해 새로운 중국의 성립을 선언하였다. 1921년 7월 몇몇 소수의 당원으로 출발한 중국 공산당은 20년대 중반의 대혁명과 30년대 초반의 대장정, 그리고 중일전쟁과 국공내전의 역경을 딛고 중국대륙을 통일함으로써 30년에 가까운 세월동안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