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논리게이트의 개요
1. 기본적인 논리게이트
AND, OR, NOT
2. 응용한 게이트
NAND, NOR, EX-OR
1) 논리곱(AND)
☞ 두 가지 명제의 조건이 연속될 때에 앞의 것(A)도 참이고 다음 것(B)도 참이어야 한다는 논리 ( 역할 : 두 개의 입력이 모두 1일 때만 1이 나오는 것)
표현 : A․B, A AND B, AB, A∧B, A∩B
그냥 스위치 하나만을 구현하고자 한다면 그냥 칩에 있는 I/O 포트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그냥 그 IO를 통해서 High 나 Low를 보내기만하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류공급기가 필요할 경우에는 그냥 베터리 하나만 연결하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단순히 논리적인 On/Off 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구현해 본 경험이 있었다. 그 후 3학년 실험을 통하여 증폭기와 PID 제어기를 구현해본 적이 있었다.
Ⅱ 본론
2.1 기본 원리
2.1.1 마이크로 프로세서
𝐀. 개요
CPU는 레지스터, ALU, 멀티플렉서, 디코더 등 여러 가지 디지탈 기능을 수행하는 소자들을 조합해서 설계할 수가 있다. 이러한 설계 방식은
다이오드가 open되므로 전류가 흐를 수 없어 D1에서는 전류가 흐르지 않는다. 그러나 D2지점에서는 V다 < V라 이므로 (라)에서 (다)쪽으로 전류가 흐른다. 그러므로 1번과 같이 output을 측정하게 되면 input2전압과 출력단의 전위가 같아진다. 따라서 output은 0과 비슷한 0.7V의 값으로 측정된다.
3. IN1=0, IN2=1이
(1) 작품의 목적
- 일반 가정용 AC 선풍기는 기계식 동작을 기본원리로 하고 있다. 이러한 형식을 전자식으로 변환하여 구성함으로써 선풍기의 동작원리를 명확하게 알 수 있다. 이것은 DC회로를 이용하여 AC부하를 제어하는 것으로서, AC와 DC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다. 또한 RS-232 포트를 이용한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