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안개는 서서히 걷히며, 종종 몇 세대가 지나도 걷히지 않는다. 시간이 충분히 흐른 후에야 과거는 이전의 동시대인들의 논쟁적 편견들을 고려할 줄 아는 사적 비판을 통해 전혀 다른 모습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라인하르트 코젤렉, 한철, 『지나간 미래』 , (문학동네, 1998), p. 214쪽에서 재인용.
다시 쓰일 수 있는 담론이라고 생각하였으며 텍스트의 문화적, 사회적 각인과 역사 해석의 다양성에 관하여 “텍스트의 역사성과 역사의 텍스트성” 이라고 압축한 하여 표현 하였다. 즉 역사의 실체란 복합적 관계들 즉 모순, 충돌, 지배와 종속의 관계이며, 이같이 갈등과 분열이 내포된 “역사들”
저서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의 1장에서 젠킨스는 시작부터 역사란 무엇인가에 관한 이론적 측면에서 두 가지를 지적한다. 첫 번째로 역사란 세계를 해석하는 여러 담론 가운데 단지 하나에 불과하다는 점을 지적한다.?이 담론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물질세계를 직접 창조하지는 못하지만, 우리의 세
- 오늘날 모든 사적 진술이 입장연관적 이라고 말한다면 여기에 반론을 제기할 수가 없을 것이다. 역사가 여러 시점을 통해서 고찰되며, 역사의 변화와 더불어 역사에 대한 사적 진술 또한 바뀌어가기 때문이다. 모든 역사적 인식은 입장에 관련되며, 그러는 한 상대적이다. 이러한 지식을 통해 역사는
보살핌의 텍스트로서의
유아교육과정 이해
목 차
Ⅰ. 유아교육과정의 탐구
보살핌의 텍스트로서의 유아교육과정 이해
1. 보살핌의 윤리와 유아교육과정
2. 여성주의 시각에서 본 보살핌
3. 교육내용으로서의 보살핌
4. 교수 학습 방법으로서의 보살핌
Ⅱ. The Care Tradition (돌봄의 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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