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증’을 중심으로 논증을 전개하여 신의 존재를 밝힐 것이다.
Ⅱ. 신의 정의
서양 지적 전통에 있어서 ‘신(God)’은 일반적으로 기독교나 유대교 전통에서 발견되듯이 궁극적이고 인격적 존재이며 세계와는 별개이면서 세계의 창조자인 존재를 뜻한다. 또한 전통적인 서양적 유신론에서
1. 인도의 논리학
인도 논리학은 Tarkasamgraha의 오지작법(五支作法)이나 Ny yabindu의 삼지작법(三支作法)에서 일상생활 속에 등장하는 평범한 예를 동원하는 일상적인 것, 논리적 필연의 주연관계나 진위의 기준이 감각적 직관적 사실에 둔다는 의미의 직관적인 것, 올바른 지식을 실제적 활동의 원인에
I. 서론
세계 어느 나라 보다도 안락사에 대하여 관용하는 입장을 취해 온 네델란드는 마침내 2000년 11월 하원에서 환자가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안락사를 요구할 경우 이를 법적으로 허용하는 법안을 104:40의 표차로 통과시킨데 이어 2001년 4월에는 상원까지 46:28의 표차로 이 법안을 통과시킴으로써
논증이다.
종교적 정통성에 따르면 신은 전지‧전능‧절대선의 세 속성을 지닌 존재인데 만약 전지전능하고 선한 신이 존재한다면 인간에게 피해를 주는 악(고통, 고난 등등)은 없게 될 것이다. 하지만 세상에는 악이 존재하므로 신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결론이 나온다.
유신론자
신정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진리주장이 근거들과 함께 제시될 때 우리는 그것을 논증(argument)이라고 부른다. 논리란 주어진 논증이 과연 좋은 논증인가를 따져보는 것이다.
그러므로 제대로 된 <논리문제>가 성립하려면 반드시 논증적인 글, 이유 내지 근거를 들어서 무언가를 주장하는 글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