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디지털 중독
1) 개념
디지털 중독이라는 용어는 총체적 개념으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또는 SNS 중독 등과 같은 개념 모두를 포괄한다. 보통 디지털 중독이라고 하면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데 곤란할 정도로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장애를 가리키는 것으로 좀 더
힘든 것을
표현할 수 있으므로'' 나에 대한 PR을 할 수 있으므로' 등과 같이 10개 항목으로
구성 되어있다.
이용의 편리성/사회성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다른 사람과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다.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
미디어는 인터넷에서 정의를 그대로 가져와본다면 정보를 전송하는 매체이다.
그러므로 전통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미디어는 TV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하지만 스마트폰 의 출현과 함께 누구나 체감하듯이 TV시청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물론 TV사용시간이 사용률이 급격하게 줄어들지는 않
사용하여 손가락으로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었다. 또, 팩시밀리와 메모를 수행하기 위해 부가적인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할 수 있었다. 문자열 또한 화면상의 키보드로 입력이 가능하였다. 오늘날의 표준에서 시몬은 매우 저가 제품으로 여겨져 있으나 당시에는 믿기지 못할 정도로 기능이 고급이었
Ⅰ. 서론
19세기를 인쇄 매체의 시대라 한다면, 20세기는 영상의 시대라 칭할 수 있다. 영상의 시대에서 가장 대중적인 매체가 바로 텔레비전이라는 사실은 다시 강조할 필요도 없다. 텔레비전은 국가를 초월하고 계급을 초월한 매체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현대 사회에서 텔레비전은 이미 일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