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인 동시에 자기 발전과 공동체의식이 형성되어지는 가치 창조적 활동으로, 종종 레저와의 명확한 구분이 힘들다. 마찬가지로 PLAY도 그 의미상 레크리에이션과 구별이 모호하다. 광의의 놀이 개념에서 보면 레크레이션이 놀이의 한 하위 활동으로 분류되지만, 레크레이션이 오락, 놀이, 기분전환,
의식을 길러 주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이는 전통 윤리와 예절에 바탕을 둔 효 교육을 습관화시키는 교육이 의도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효경 교육은 말과 글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보다는 어려서부터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몸으로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마음속에 효의 중요성을
Ⅰ. 유아컴퓨터교육
컴퓨터가 유아를 고립시키고 사회성발달을 저해할 것이라는 컴퓨터 활동의 반대 견해에 대해 오히려 컴퓨터가 유아의 창의적 사고, 추론능력, 문제해결력 향상, 언어발달, 사회정서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음이 실증적으로 입증되었다.
따라서 컴퓨터활동의 유아교육에 대
통일교육을 지향하는 데에도 미흡하다. 통일교육은 “…남북한간의 평화정착을 실현하고 나아가 통일을 이룩하는 데 필요한 가치관과 태도를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제반교육”이다. 이러한 목적성을 이루려면 수많은 민족 통합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한 시간은 분단에 대해 인지하면서 극복
응답이 많고,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기성세대도 예외가 아니겠으나 청소년(학생)들도 ‘북한에 대한 이해’의 수준이 대단히 낮은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다. 이는 교사들도 마찬가지로, 화해와 평화를 지향하는 통일교육을 위해 시급히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