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높이뛰기의 개요
높이뛰기 경기는, 인간이 타고난 탄력과 도움닫기 및 발 구름 등으로 높이를 겨루는 경기로서 신체중심이 높은 장신자가 유리하다. 그러나 개개인의 도약 능력이 다르므로 키가 작은 사람이라도 도약력이 크고 예민한 운동 신경만 있으면 좋은 기록을 기대할 수 있다.
도약법은
도움닫기 : 도약을 위해 높이뛰기를 향해 뛰는 동작으로 출발점에서부터 도약 전 마지막 발이 착지되기까지의 동작.
배면 뛰기 에서의 도움닫기: 역 J자형
-> 8보에서 12보의 직선 도움닫기 후 3보 또는 4보의 곡선주로를 뛰어 들어가 발구름을 하게 된다.
운동역학적 분석
역 J자형:
발목 관절을 축으
높이를 계산해 보기로 하였다.
우선 관련 영화를 살펴보면 1991~1993년도에 ‘클리프 행어’, ‘K2’ 가 산악인들에게 인기몰이를 한 적이 있었다. 그 후 2000년에는 ‘버티컬 리미트’가 제 2의 ‘클리프 행어’ 라는 칭송을 얻으며 산악영화의 계보를 이었다. 그러나 영화라는 장르는 흥행을 하기 위해
1.22m, 최대 1.25m이어야 한다.
착지지역의 너비는 2m 75cm 이상이어야 하고 길이는 9m 이상이어야 한다. 착지지역은 가능하면 조주로를 연장했을 때 그 중심이 착지지역의 중심과 일치하도록 한다.
착지지역은 부드럽고 젖은 모래로 채워야 하며 사장표면은 발구름 판의 상부와 같은 높이가 되어야 한다.
높이라는 의미 설명
Hutchins는 교양교육의 중요한 원리는 결코 변하지 않고 다시 반복된다고 주장하면서 교육철학의 문제는 인간의 본성을 연구하고 인간 본성의 보편적 특성에 바탕을 둔 교양교육의 프로그램을 고안하였다. 인간의 본성은 불변하므로 어떤 시대나 장소를 막론하고 동일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