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종교분쟁
인도는 힌두교의 발상지이자 힌두교, 이슬람교, 불교, 시크교, 기독교 등의 다양한 종교가 있는 국가이므로 종교 간의 잦은 충돌이 빈번하다. 종교의 차원을 넘어서 힌두교와 이슬람교가 인도 사회 안에서 맞부딪치고 있다. 특히 슬럼가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슬림이다. 힌두 민
1) 필름 느와르의 시작 : 독일 표현주의 영화
제1차 세계대전 패전 후, 암울한 시대상황 속에서 위축되고 불안한 심리상태를 겉으로 드러내고자 함.
히틀러의 통치를 피해 미국으로 간 표현주의 거장들.
1930년대 공포영화, 1940년대 필름 느와르 장르 탄생에 영향.
홍콩 느와르
- 홍콩 느와르의 대
대표 작가와 작품
힘없는 사람들이나 나약한 문인들은 ‘협객’을 꿈꾼다. 약한자를 괴롭히는 악의 무리들을 통쾌하게 혼내주는 협객의 존재는 보통 사람들이 간절히 갈망하는 영웅이다. 따라서 무협소설은 보통 사람의 갈망을 조금이나마 채워주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꽤 괜찮은 오락물이
소설이다. 구로사와 아키라는 여기에 강인한 여성의 생명력과 거짓뿐인 세상에도 인간의 존재는 가치 있다는 의미를 추가시킨다. 반전주의를 그린<나의 청춘에 후회는 없다>(46년)를 만들고 그 후 아키라의 작품에는 이기적인 대중과 회생적인 영웅의 주제가 지속된다. <산다>(51년)는 관료주의, 단절된
영화적벽대전은 삼국지연의와 오우삼만의 삼국지를 조합한 새로운 삼국지라고 할 수 있다. 적벽으로 들어가 보면, 간웅이라 여겼던 조조는 황제의 칙명을 받드는 신하로서의 명분, 시대를 여는 영웅의 풍모를 마음껏 발휘한다. 주유 역시 마찬가지다. 3만의 오군으로 조조와 맞서는 기개, 군과 민의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