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은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주목할 만 한 사실은 프랑스 정부가 문화예술 정책사업으로 추진하여 건립한 퐁피두 문화예술센터가 종합문화 공간으로서 기능과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고, 현대 프랑스인의 사회경제적 생활과 밀접한 연관 을 맺고 있다는 것이다. 프랑스의 미
현대의 미술관들의 모습은 세계 어느 갤러리를 방문해도 볼 수 있는 풍경이다. 첫 번째 그림은 17세기 테니르스<레오폴트 빌헬름 대공의 브뤼쉘 회화관>이며, 두 번째 사진은 <뉴욕현대미술관>이다. 두 미술관은 건축의 차이뿐 아니라 전시 작품의 다양성이나 연대, 관람객과 작품의 관계에서도 큰 차
미술관 테러 A Wooster Exclusive: Banksy Hits New York's Most Famous Museums (All of them) (2005-03-23).
’ 때문이다. 그는 ‘미술이란 우리에게 대체 무엇인가’라는 테마를 설정하고 2005년 3월브터 뉴욕근대미술관, 뉴욕현대미술관, 메트로폴리탄미술관, 브룩클린미술관, 미국자연사박물관,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등에
뉴욕현대미술관의 디자인 상품도 판매하는’ 프리비아(PRIVIA)라는 서비스 브랜드도 만들었다.
‘우리만의 게임의 법칙으로 승부하고 시장의 룰을 바꾼다’는 현대카드의 의지는 우리와 같은 대학생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많은 것 같다.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기존의 룰을 바꾸려는 의지는 미래를 이
19세기에 "박물관 대중"의 개념의 본격적 대두
1930년대 에드워드 로빈슨(Edward Robinson)에
의한 행동심리학적 접근
-프리만 털튼’(1950)
“오리지날 오브젝트를 통해 의미와 관련성을 드러낼 목적으
로 하는 교육적 행위로서 단지 단편적 지식을 전달하기보다
는 직접적 체험과 예시적인 매체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