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Friedrich Wilhelm Nietzsche)는 1864년, 본(Bonn) 대학에서 신학과 고전문헌학, 예술사 공부를 시작한다. 한 학기 후에는 신학 공부를 포기하고 저명한 문헌학자 리츨(F. W. Ritschl)의 문헌학 강의에 전념한다. 1865년 겨울학기에 리츨 교수를 따라 라이프치히 대학으로 학교를 옮긴
차라투스트라 라는 인물이 독자들에게 그리고 누군가에게 하고 싶은 말들 할 수 없을 법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어떤 것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 책이라고 생각이 된다. 처음 이 책을 읽기가 굉장히 힘들었던 만큼 책의 내용은 굉장히 철학적이고 딱딱한면이 다분하고 지루했던 것 같다. 하지만
말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내가 현재 내 생활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것, 누군가 온전한 내 모습을 그대로 사랑해 준다는 것, 그것이 행복이다’라고 할 것이다. 그냥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과 같이 나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었고 그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경제이론의 주류였었다. 하지만 국부론 출간이후 산업자본주의, 즉 공장의 존재와 노동의 가치가 처음 경제사상사의 맥락 안으로 포섭이 되었다. 경제학수업에서 가장 기초적인 내용인 경제가치의 3요소로 일컬어지는 토지,자본,노동이 국부론으로 인해 정립이 되었다.
니체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차라투스트라』는 `힘에의 의지`, `영원회귀`, `위버멘쉬`, `신의 죽음` 등을 핵심 사유들로 하여, 건강한 미래의 인간상을 제시한다. 이 책은 그 구성과 주제 및 내용에서뿐만 아니라, 문체상으로도 전무후무한 성격의 철학서다. 아름답고 유창하지만 난해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