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정신 분석적 놀이치료의 기법은 아동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어른을 위한 치료원리를 그대로 적용한 것이다.
1920년대 : 아동분석이 정신분석과는 다르며, 독특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였다.
그 후 Anna Freud와 Melanie Klein은 아동과의 치료작업에 놀이를 도입, 그러나 이때의 놀이는 행동을
다감각적인 접근, 유기적인 디자인, 움직임의 자유 등이 잘 드러나도록 하였다.
또한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체험하며, 그의 신부됨의 영적 의미를 유대인의 결혼예식 을 통하여 체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3. 예배상황 설정
교회의 이름은 ‘떠오르는 교회’ (청,장년 출석교인 100여명
Ⅰ. 서 론
학습장애아동(child with lerning disabilities)의 교육과 연구는 비교적 최근에 인식되고 분류되기 시작한 영역인데, 아직까지도 장애를 정의하는데 있어서 완전한 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는 정의 내리기가 복잡한 장애영역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장애영역으로 분류는 되어 있지만 이들을 위한 교
1. 증강현실이란?
컴퓨팅 기술의 축은 데스크탑 PC로부터 두 가지 주요한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의 피부와 몸에 부착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상 속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전자는 우리의 몸에 부착되는 컴퓨팅 기술로 이른바
실물형 인터페이스란 실세계의 물체, 도구, 2차원적인 표면, 3차원 공간 등 실세계의 것, 예를 들면 책이나 연필, 미니 자동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력장치, 즉 디지털 정보를 다루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실물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어떤 인터페이스와도 상당히 차별화된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