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통계청(인구동태통계연보)
<국제결혼 증감 추이 분석>
° 2010년 외국인과의 혼인은 총 34,235건으로 2009년보다 9백 건 증가
- 외국인과의 혼인은 총 혼인(326,104건) 중 10.5% 수준
- 한국 남자와 외국 여자의 혼인은 2만 6천 3백 건으로 전년보다 4.5% 증가
- 한국 여자와 외국 남자의 혼인은 8
다름(difference)”의 새로운 의미와 함께 “타자”를 존중해야 하는 근본적인 상대성을 현실 속에서 경험하며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다. 김은혜, “정체성에 대한 여성주의적 담론과 다름의 개념”, <교회와 사회> 성광문화사, p.421
이러한 상황은 신학을 비롯한 종교에서도 마찬가지로 같은 종교 안에서
● 성장과정
-차별이 아닌 다름의 인정-
어느 초등학생(初等學生) 시절, 어머니와 길을 가다 다리를 절뚝거리며 걸어가는 한 아저씨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순간 저는 아저씨가 이상하다며 어머니의 등 뒤에 숨어버렸습니다. 어머니는 그러한 행동(行動)을 하는 저에게 아저씨는 몸이 아파 불편한 것
『시학』제2권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의 내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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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에는 같음과 다름에 대한 논의도 종종 등장한다. 먼저 장서관에 대한 수도원장의 이야기에서는 ‘진리라고 해서 모든 귀에 다 유익한 것은 아니고, 허위라고 해서 모든 눈에 다 거슬리는 것은 아닙니다.’라는 대목이 나온다.... 중략
Ⅲ. 교육이 지향하는 시간
1. 느림과 다름의 교육 시간
근대교육의 문제를 대안적인 관점에서 모색하고 있는 이종태는 “교육에서의 속도가 갖는 의미”를 ‘빠름의 교육과 느림의 교육’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있다. 그는 ‘빠름’의 교육을 근대교육의 폐해로 지적하면서 ‘느림’의 교육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