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민화는 대부분 도화서 화원과 화원의 제자들에서부터 화원이 되지 못하고 그림에 재주가 있어 사람들의 요구에 의해 그림을 그렸던 화공에 의해 그려졌고 그들은 대개 신분이나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들 이었다. 이들은 작가로서의 개성을 주장할 처지도 못 되었고 자신들의 그림을 별로
Ⅰ. 개요
세계의 여러 학자들이 한결같이 말했듯이 옛날의 그림은 옛 사람들의 신앙과 삶의 솔직한 표현이었다. 그러므로 인류의 회화사는 예술을 위한 그림이 아니라 삶을 위한 그림으로서 시발되며 그러한 예술의 본맥은 지금까지도 끊어지지 않고 살아 있다.
고고학자들이 주장하는 2만 년 전의
Ⅱ. 진술 방식으로 소설 <동아줄, 동아줄을!> 이해하기
1. 묘사: 소설 속 인물 상상하기
1) 글과 그림으로 묘사한 호안희와 명옥
호안희
약 40대 중반. (23세에 교도소 들어와 20여년간 수감생활.)
주변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인상이 더러우며, 섬뜩하고 험상궂게 생겼다. 송곳눈(날카롭게 쏘아보는
1. 서 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주는 장치”인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를 연구해 오면서 사람들은 어떻게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잔상이 남지 않는 영상매체를 보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크고 넓은 화면으로 영상매체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연구를 계속해 왔다. 그로 인하
Ⅱ. 작품 소개
1. 인물
1) 묘사 (호안희, 명옥)
소설에서 외모에 대한 묘사가 두드러지는 인물은 호안희와 명옥이다. 우선 호안희는 40대 중반의 남성으로 마치 호랑이같이 부리부리한 눈에 감옥에서 방금 나온 것처럼 인상이 험악하다고 묘사된다. 하지만 호안희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이는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