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민화는 대부분 도화서 화원과 화원의 제자들에서부터 화원이 되지 못하고 그림에 재주가 있어 사람들의 요구에 의해 그림을 그렸던 화공에 의해 그려졌고 그들은 대개 신분이나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들 이었다. 이들은 작가로서의 개성을 주장할 처지도 못 되었고 자신들의 그림을 별로
구조의 원리를 건축에 도입하려한 벅민스터 풀러는 우주 전체의 이미지를 지닌 유기적인 형태 구조로서 미생물의 형태 구조를 이용하여 지오데식 돔을 제안하였다.
파올로 솔레리(Paolo Soleri)는 건축과 생태학의 합성어인 아콜로지(Arcology-> Architecture + Ecology)라는 개념을 통해 자연환경간에 주민 상호
Ⅰ. 개요
세계의 여러 학자들이 한결같이 말했듯이 옛날의 그림은 옛 사람들의 신앙과 삶의 솔직한 표현이었다. 그러므로 인류의 회화사는 예술을 위한 그림이 아니라 삶을 위한 그림으로서 시발되며 그러한 예술의 본맥은 지금까지도 끊어지지 않고 살아 있다.
고고학자들이 주장하는 2만 년 전의
, 경쟁자, 표적시장, 기타 관심 대상 등에 대해 이해 가능.
- 기술에 대한 분류는 자유이므로 모집단과 표적집단 선정이 중요.
- 횡단, 종단 조사는 기술조사의 일부로 분류되는 것이 보편적.
- 종단조사는 다시점 조사라고도 함.
- 계량적인 수치 필요.
- 종단조사 시 에는 조사대상이 불변해야 함.
1. 서 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주는 장치”인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를 연구해 오면서 사람들은 어떻게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잔상이 남지 않는 영상매체를 보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크고 넓은 화면으로 영상매체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연구를 계속해 왔다. 그로 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