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새로운 밀레니엄이 열리면서 영상 시대, 멀티미디어의 시대로 대변되는 현 세대에 영화에 대한 기대는 한층 높아지고 있다. 영화는 차세대 산업의 희망으로 또 차세대 문화의 핵심으로 인식되고 있다. 정부에서 미래를 이끌 10대 중점 산업으로 발표한 산업 부분도 다수가 영화 및 영상과 관련된
Ⅰ. 서론
최근 ‘다양성영화’라는 용어가 영화산업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다양성영화는 2007년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제안한 것으로 독립영화, 다큐멘터리영화, 예술영화 등을 대체해서 부르기도 한다. “이 용어는 영화진흥정책 내에 ‘다양성’이란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평가할 수도 있겠지만
Ι. 영화 선정이유
나는 유아인 배우가 나온 영화, 드라마를 거의 모두 봤을 정도로 유아인 배우의 연기를 좋아한다. 영화를 소개해야 하는데, 갑자기 좋아하는 영화배우에 대해 이야기하니 이상할 수도 있겠다.
난 솔직히 말해 다문화와 관련된 영화를 내 의지로 본 적이 거의 없었다. 그런데, 유
목차
서론
본론
1, 다양성영화 혹은 독립영화 2.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분석 1) 초월로서의 죽음 2) ‘봄’에 투영된 작가론
3) 관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감독
3, 김기덕 감독은 과연 작가주의 감독인가 ? 4, 김기덕 감독과 컬트
결론
참고문헌
서론
김기덕 감독은 96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