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작가들과 거리를 두며 자신의 스타일대로 써 나가던 작가들을 말하며, 그중 근대문학사상 가장 탁월했던 작가인 森鷗外(MORIOUGAI)와 夏目漱石(NACHUMESOUSEKI)는 많은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고, 현재도 폭넓은 독자층과 함께 친숙해져 있다. 특히 외국 유학을 경험하고 풍부한 교양과 넓은 시야, 날카로운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1) 이주노동자와 국제결혼 이주여서의 증가함에 따라 한국 사회의 기본 성격은 다문화 사회로 규정되며, 학계나 시민사회뿐만 아니라 정부가 앞장서서 다문화 사회로 이행하는 데 필요한 각종 정책을 입안하여 추진하고 있다.
2) 문제는 다문화 사회 개념으로 한국사회 현재와 미래를 분석하는 최근
주의 열강에 들게 되었으나 국내경제면에서는 중공업을 기반으로 하는 제국주의적 경제구조를 가졌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1900년대 후반 후발국으로서 산업혁명을 완료한 일본경제는 동시에 독점의 시대로 이행하기 시작했다.
먼저 면방적업에서 기업합병이 시작되어 상위기업에 의한 독점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