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
지식기반 사회, 정보화 사회에 적응하는 초등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초등의 본래의 모습을 되찾는 정상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초등 교육은 의무교육, 기초교육, 보통교육, 전인교육의 특성을 가진다. 그러므로 모든 교육의 기초가 되는 기초 단계의 초등교육에서는 교육의 수단적 의미에 가치를 두지 말
성인학습자의 학습지도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뢰너트(Kroejnert)가 제시하는 성인학습지도의 원칙을 이용할 필요가 있다.
1/ 근접성의 원리(law of recency)
일정한 시기에 학습자가 직면하는 자극들이 너무 많게 되면 그 학습자는 그 자극들 모두와 결합을 형성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학습자가 직면
부모교육의 지도원리는 다양한 차원에서 제시될 수 있으나 뢰너트(Kroejnert)가 제시한 9개의 성인학습 지도원리을 참고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이 원리는 RAMP 2FAME의 원리라고도 한다.
1) 근접성의 원리
근접성의 원리(law of recency)는 선행하는 학습과 후행하는 학습이 시간적·공간적·표상적으로 근접
뢰너트(G. Kroehnert)는 9개의 성인학습지도 원리를 제시하였다. 이들 원리는 영어의 머리글자를 따서 RAMP 2FAME의 원리라고도 한다. 이들 원리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근접성의 원리
근접성의 원리(law of recency)는 선행하는 학습과 후행하는 학습이 시간적, 공간적, 표상적으로 근접 또는 유사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