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이전의 소설은 시에 비해 문학이 되기에는 지나치게 연대기나 전기에 가까웠다. 하지만 20세기에 들어 소설은 작가가 쓰고 독자가 읽는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시를 무색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1960년대 이후로 서사는 문학교육 역시 지배하게 되었다. 이런 현상은 스토리는 읽지만 시는 거의 읽지 않
(2) 다중정체성의 의미
전근대 사회에서 자아의 개념은 고정적이고 안정된 대상이었다. 근대 사회에 들어서 정체성은 유동적이고 개인적이며 다중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대상이 되었다. 포스트모던 사회의 정체성과 관련해서 특히 인터넷이 정체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학자들의 견해가
Ⅰ. 오지호의 예술세계
오지호는 우리나라 서양화 도입의 선두세대로서 이 시기에 그에게 특히 주목되는 점은 역시 우리 근대 미술사 초창기에 있어 인상파 회화를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 제대로 소화해 낸 데 있다 할 것이다. 1938년 출간된 우리나라 최초의 원색화집인 《吳之湖․金周經 二人畵
영화란 무엇인가
디지털 영화와 동영상의 역사
1. 전통적 영화제작에서 컴퓨터 기술의 사용
1.1 3D 입체 컴퓨터 애니메이션/디지털 합성
1.2 디지털 회화
1.3 가상세트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재현과 창작으로의 변화가 동영상의 정체성과 영화의 애니매이션 의 관계 재정의
-애니메이션, 아
가. 서 론
1. 들어가기
최근 미프로농구 NBA는 보스턴 셀틱스가 파이널 시리즈에서 승리하여 07-08시즌 우승을 차지하였다. 보스턴은 이번 시즌 우승을 위해 리바운드 능력과 득점 능력, 팀에 동기 부여를 해주는 능력이 탁월한 센터 케빈 가넷을 영입하였고, 높은 득점력을 가지고 있는 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