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영향을 주었다.
-1922년 달크로즈는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들을 가르치는 것에 관심을 두고 치료로서의 리드믹스를 이용하여 많은 교육적 효과를 이루었으며, 1929년 Stuttgart 컨서바토리에서도 리드믹스 기관에 관한 연구를 만들어 리드믹스의 가치를 깊게 연구하게 되었다.
-1930년 스웨덴에서
학생들이 리듬이라는 음악적 매개체와 음이라는 또 다른 소리의 진동파를 움직임과 결부시켜 음악적인 표현을 하고 있다. 또한 달크로즈는 이러한 감각적인 현상 즉 귀로 음악을 듣고, 몸으로 표현하고, 느낀 것을 즉흥적으로 표현하고, 그 표현된 것을 연주하는 교육방법을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음악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 한 다기보다는 가창 위주 교육에 집중되어 있으며, 단순한 악기 교육이나 체계적이지 않은 리듬교육에 한정되어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사설 예체능 교육기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음악교육은 유아의 음악적 능력을 신중히 고려하지 못한 기능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곡이 연주되는 것을 통해 자신이 의도했던 음악적 효과가 어떠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 창작에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된다. 또 일정 기준에 따라 평가해 보는 활동을 통해 창작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음악 수업에서 창의적인 활동은 크게 즉흥연주와 작곡
음악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창의적으로 개성 있게 결합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이다. 그는 즉흥연주 지도에 주로 피아노를 사용하였는데 이는 피아노가 자신의 음악적 의도를 자유롭게 표현하기에 가장 쉽고 적절하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또한 최대한의 자유와 교사의 아낌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