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불교에서 보는 미술이란 원인 지향적인 미술관이다. 이 관점에서 본다면 불화나 불상은 종교적 예배의 대상으로써, 또는 지계, 즉 계율을 지키기 위한 시각적 표상으로 조성되었을 수도 있고, 나아가 불화와 불상의 장엄은 관상의 수단일 수 있다. 이 관점들을 종합하면, 불교미술이란, ‘종교적
*낙신 부도권
낙신부도는 고개지가 시인 조자건의 작품인 낙신부 를 그림으로 창조해 낸 작품이다. ‘낙신부’는 조식이 봉건사회의 압력에 의해 잃어버린 사랑의 아픔을 다래내기 위해 인간과 귀신과의 연애라는 환상세계로 은유화 하여 지어낸 시이다.
조식이 젊었을 때 견씨를 사랑했는데, 아버지
2)구조
굴 내에는 둥근 평면이며, 천장은 궁륭상(반구형 또는 아치형) 석굴을 짓고 위에 흙을 덮은 것으로 동쪽을 향하였고, 좌우의 너비 약 6.7미터, 전후 약 6.6미터, 입구의 넓이 3.35미터이며, 그 앞에 장방형의 전실이 있다. 석불사 본존불인 석가여래좌상은 흰 화강석에 조각한 것으로, 높이 약 3.4미
5.주요도시
태원(太原)은 산서성의 성도로서 북경에서 514km 떨어져 있지만 고속도로가 있어 버스로 약5시간 정도 소요된다. 인구는 244만명이고 면적은 6,988 평방km이며 2,4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옛도시이다. 황하문명 발원지의 주요한 현장이며 또한 불교의 주요한 명승지이다. 산지가 총면적의 70%를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