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과 영화의 시점 개념은 많이 다른 것이다. 영화에서 카메라가 시점이 되고 인물이나 상황에 대해 직접적 묘사는 나레이션이 그 역할을 맡기 때문이다.
대부소설의 시점은 전지적 작가 시점이다. 인물들의 생각을 알 수 있다. 대신 주로 시점을 familly를 구성원을 중심으로 그들을 묘사하고 그들
소설은 90년대에 피터 잭슨 감독에 의해서 영화화되면서 다시 한 번 큰 반향을 일으켰다. 판타지 소설이나 중세풍 혹은 신화풍의 소설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영화란 매체적특성에 <반지의 제왕>을 보러 가게 되었고, <반지의 제왕>에 대한 관심은ꡐ반지 열풍ꡑ이라는 말을 만들어낼 정도로 뜨
1. 만화에 존재하는 언어별 표준화 기준을 상세히 조목 별로 분석하시오. 예)스페인 한림원의 Autoridad에 의한 언어 표준화 기준
1. 들어가며
“표준어 규정은 ‘표준어는 교양 있는 사람들이 두루 쓰는 현대 서울말로 정함을 원칙으로 한다.’라는 내용인바, 이는 표준어의 개념을 정의하는 조항으로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영화화되면서 많은 작품들이 각색화되는 작업에 비하면 소설의 영상화 과정에 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미비한 편인데, 최근에 들어서 이 방면의 연구들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는 영상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새로운 양상을 연구하는 당연한 과업이다. 그러나 대부분이 소설과 영화의 매체적특성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