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본론
1. 대장장이의 명칭 및 종류
금속을 달구고 두드려 연장과 기구를 만드는 대장장이는 딱쇠, 대정장이, 성냥, 바지, 야장(冶匠), 철장(鐵匠)이라고도 불렀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대장장이)
명칭에 대한 정확한 유래와 뜻은 알 수 없지만 대장간 일에 관한 단어와 장인이라는 뜻을 알 수 있
대장간
갓 달구어낸 쇳덩이를 망치로 두들기고 낫의 날을 세우기 위해 숫돌에 가는 등의 대장간 풍경이 사실적으로 잘 나타나 있다. 실제로는 대장간에는 주변에 이것저것 여러 물건들이 널려 있을 것인데 그림에서는 일하는 사람들의 동작을 부각시키고 주변부를 생략하여 여백으로 처리하였다.
본문내용
발명품을 그려 보아요
미래의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다양한 재료로 발명품을 만들어 본다.
유아의 현재, 미래에 생각해 볼 수 있는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유아의 아이디어를 만들기로 표현하면서 유아 자신뿐만 아니라 또래들의 다양한 생각과 독특한 생각을 접할 수 있게 할
Ⅰ. 개요
풍속화란 인간의 風俗을 그린 그림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生活相, 歲時風俗, 民間信仰, 冠婚喪祭, 전승놀이, 왕실이나 조정의 각종 행사 등 모든 人間事가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저속하다’ 혹은 ‘저급한 세속사’라는 俗畵의 의미에서의 풍속화는 “속인배에게 환영을 받던
Ⅰ. 조선시대화가 인제 강희안
15세기 대표적인 선비화가. 자는 경우(景愚), 호는 인제, 본관은 진주(晋州). 강희안의 [고사관수도(高士 觀水圖)]는 명대의 원체 화풍과 절파 화풍을 수용하여 자신의 화풍을 형성했던 것으로 보여진다. 턱을 팔로 괴고 물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긴 고사(덕이 높고 나이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