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가겠다. 우리가 텍스트로 삼은 작품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파리에서의 마지막탱고 』와 오시마 나기사 감독의『 감각의 제국 』이다. 이 두 작품을 선정한 이유는 먼저 두 감독 다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경력이 있고, 또한 평단에서 현재 이들 작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감각하는 원초적 감성 영역에 속한다.
관객의 수용입장에서 보면 영화는 시간과 공간이라고 하는 규칙화된 거리감이 존재해야만 이것은 보이지 않는 가상의 선으로 존재한다. 아무리 감정이 몰입된 상태라도 이성의 작용은 수용되는 감각의 통제와 선별적 수용, 질서화, 교량적 연결을 거쳐 감성
2. 포르노그래피에 대한 우리나라의 법적 규제 근거
(1) 성도덕과 사회질서 유지 먼저 우리나라의 성표현물에 대한 법적 규제의 근거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포르노그래피와 음란물의 정의가 불명확한 상태에서 성표현물에 대한 규제가 주로 도덕성의 유지에 바탕을 두고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1. 나쁜 영화 감상문
1. 장선우 감독
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
포르노그래피와 미디어 섹스의 개념, 관련 이론 등을 살펴보고 이에 기초하여 미디어 섹스의 발전 과정을 알아본 다음, 미디어 섹스의 실태를 조사하여 그로 인한 문제점과 대응방안 등을 고려해봄으로써 현대 여러 매체를 통한 ‘성’이라는 정보가 어떻게 개개인에서부터 사회전반에까지 영향을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