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속의 실제 이벤트나 공연을 이용하여 플레이어들 간 또는 플레이어와 캐릭터를 만나게 하여
게임과 현실 속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것
오디오 드라마 ‘노르망디 이방인’와 게임 ‘2WAR’
특징 : 최초의 FPS의 대체현실게임
목적 : 게임 ‘2WAR’의 홍보
스토리 : 세계 2차 대전 중 노르망디 상
대체할 수 없는 현실에서 모바일게임 개발업체들은 여전히 저사양 단말기 기준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고성능 단말기에 최적화된 고사양 게임을 선뜻 제작하기에는 아직 실제 매출이 일어날 수 있는 시장이 조성되지 않은 것이다.
처리 성능 면에서는 휴대용 단말기용 차세대 고성
현실을 대체한다는 시뮬라시옹(Simualtion) 이론, 더 이상 모사할 실재가 없어지면서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하이퍼리얼리티(극실재)가 생산된다는 이론을 제창했다.
『상징적 교환과 죽음』에서 시작하여 『침묵하는 다수의 곁에서 혹은 사회적인 것의 종언』(1978)과 『시뮬라크르와 시뮬레이션』(1981)
대체할만한 것들을 만들어왔다. 조별 발표에서 이야기했듯이 오늘날의 컴퓨터게임을 비롯한 각종 문화 매체들 또한 끊임없이 영웅의 여행 과정 혹은 원형을 체험할 수 있는 ‘성스러운’ 시공간들을 창조해냈다. 자신의 무의식으로의 여행, 자신의 심리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가상 시공간을 원하는
현실을 경험하는 마음(mind through virtual reality)에 대한 연구' 라고 봄.
-전통적인 심리학: '인간 및 동물의 행동 및 정신과정을 과학적 방법을 적용해 연구하는 학문'으로 정의
-인지,발달,성격: 인간의 속성
임상, 상담, 산업: 심리학의 응용영역
사이버공간: 인간이 활동하는 환경
즉, 전통적 심리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