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이성의 지배를 거부하고 비합리적인 것, 의식 아래의 세계를 표현하는 예술 혁신 운동으로 추상미술과 함께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예술 사조의 하나이다. 그 명칭은 [쉬르레알리즘의 테마]에서 유래하였다.
정확하게 주의로서 확립된 것은 브르통이 1924년 발표한 [쉬알레알리즘 선언]에서이
Ⅰ. 서론
초현실주의자들에 앞섰던 것은 다다이스트로 알려진 그룹이었다. 한데 "다다(Dada)"는 반(反)예술이었다. 말하자면 그것은 인생의 비극에 너무 지루해진 나머지 아주 불손하게 된 사람들의 몸짓이었다. 다다운동은 1916년 쮜리히에서 일어나 1924년 파리에서 끝났다. 1924년에 "초현실주의"가 그 잿
데칼코마니 기법을 사용하였다.
Ⅳ. 막스 에른스트가 주로 사용한 기법 및 특징
1. 콜라주(Collage)
collage(콜라쥬)란 화면에 인쇄물, 천, 쇠붙이, 나무조각, 모래, 나뭇잎 등 여러 가지 물질을 붙여 구성하는 기법으로 초현실주의 작품에서도 기성품에 손질을 가하지 않고 전혀 엉뚱한 물체끼리 조
근래의 저학년 아동들은 다양한 놀잇감과 접하는 놀이 중심의 일상생활이다. 유치원 입학 전에 다양한 놀잇감, 오락시설, 문화시설에 접해 있었다. 입학 후에도 초등학교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의 훌륭한 유치원의 시설과 자료에 익숙해졌는데 초등학교 적응기와 한 학년 진급 시에는 단조로운 학습 자
Ι. 서론
약 15여 년 전쯤 아동미술이 상당한 주목을 받던 시기가 있었다. 태권도나 합기도 중 하나는 필수였고 그다음이 피아노나 미술이었다. 이때 미술교육은 단순히 잘하는 것이 중요했던 것 같다. 재능의 유무, 관심가는 분야와 상관없이 말이다. 그 열풍도 잠시였을 뿐, 얼마 지나지 않아 미술은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