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갈의 데포르마시옹은 피카소나 동시대에 활동했던 화가들과 다른 의미를 가진다고 하는데 낙천주의와 특유의 그 천진함 때문인지 샤갈의 작품은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피카소는 그를 마티스와 더불어 20세기에 가장 뛰어난 색채화가라고 평가하기도 하였다.
대표작으로
한국 현대 시론
목 차
제 2 장 시의 특성
1. 언어예술로서의 시
1) 언어의 건축물
2) 언어의 경제학
3) 데포르마시옹
2. 정서와 상상의 산물
1) 정서의 표출
2) 상상의 산물
3) 의사진술
3. 인식론과 표현론
1) 인식론적 시론
2) 관상학적 시론
3) 형상화의 과정
4) 재현과 표현
5) 표현의 직관성
제 2 장 시의 특성
있는데, 이 작품에서 사람인지 물고기인지 혼돈되게 하는 상황을 만든다. 다른 낯설음의 기법은 데포르마시옹(Deformation)인데 이는 형태를 왜곡시킨다는 말이다. 또 한편 그들은 콜라주와 몽타주 기법 등을 이용했는데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물 들이 엉켜있는 작품에서 당혹스러운 결과를 도출해 낸다.
데포르마시옹(변형)이 의도된 것
예) 온나가타는 무대에서 남자 배우보다 앞으로 나와서는 안된다.
온나가타가 그 양식을 완성해감에 따라 남자가 남자임을 과장해서 보이지 않으면 남자답게 보이지 않게 된 것
가부키의 양식미에 대한 추구 시작
가부키의 양식화된 연출법 - 각
수 없어 완성 직전의 원고를 불태워 버렸으며, 마지막에는 착란상태에 가까운 정신으로 단식에 들어가 그대로 숨을 거두고 말았다. 그는 러시아 사실주의 문학의 창시자로 인정되며, 세부의 데포르마시옹으로 비상한 사실주의를 느끼게 하는 그의 수법은 달리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