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지 가지마다 스텔라 저드 플래빈 등 각각의 특성을 지닌 미니멀아티스트가 꽃을 피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미니멀 아트는 그의 뿌리들에 비해 시적인 상징성이나 자기표현을 통한 환영의 창조를 완전히 거부하고자 하였으며 그저 하나의 물체로서 보는 냉정함을 드러내기 시작하였습니다.
2.미니멀아트의 전개
미니멀 아트는1960년대 중반에 나타난
예술의 한 경향이지만 그 조짐은
이미오래전부터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미니멀 아트의 나무는 카지미르
말레비치(1878~1935)를 뿌리로 하여 자라기
시작합니다.
말레비치는 미술가가 수동적으로 자연 환경에
반응하는 전통적 재현
도널드 주드(Donald Judd)의 작품이 대표적이다.
대항기억(=반기억)
미셸 푸코가 옹호한 역사저술, 즉 고고학의 특징을 구명하려는 시도로서 사용되었다...... 이에 반해 미셸 푸코는 역사분석의 한 형태인 계보학에서 역사 발전의 연속성과 일정한 패턴을 발견해내는 대신 역사의 단절과 불연속성에 초점
1.미니멀아트란 무엇인가?
minimalist [mínmlist] n.
1 최소한의 요구 조건으로 타협하는 사람
2 [M~] 최소한 강령주의자 ((제정 말 러시아 사회 혁명당 내의 온건파))
3 MINIMAL ART 작가
미니멀아트란? 미니멀아트는 1960년대 전반부터 70년대 초두에 걸쳐 미국을 중심으로 제작된 큰 색
2) 상징적 상호작용론의 기본 개념
■ 상징적 상호작용에서의 세 가지 특성.
① 행위자와 세계간의 상호작용.
② 행위자와 세계를 동태(動態)적인 과정으로 파악.
- 사회화는 인간이 사고능력을 발전시키고 문화를 발전시키는 동태적인 과정이며 단순히 행위자가 정보를 받는 일방적인 과정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