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인터넷 도박 이용자는 800여 만명.
이들이 연간 도박사이트에 쏟아 붓고 있는 돈만 60억 달러.
미국 외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도박사이트는 온라인 카지노와 각종 스포츠 경기의 승패를 놓고 돈을 거는 스포츠 배팅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간 매출의 절 반 정도를 미국에서 거둬 들
■ 사이버 도박
1. 사이버 도박의 의의
사이버 도박이라 함은 컴퓨터나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온라인상에서 도박사이트에 있는 게임도박 등 도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자화폐나 신용카드와 같은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화폐를 사용하는 도박을 의미한다. 이를 인터넷 도박, 전자 도박이라고도 한다
I. 서 론
1. 사이버 도박의 등장
90년대 중반부터 컴퓨터 및 인터넷이 일반 가정에 보급되기 시작한 우리나라가, 현재 인터넷 가입자 천만 명 시대를 맞이하며 인터넷 보급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이루고 있다.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은 사람들의 활동범위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빠
도박은 단지 사이버공간에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이루어지는 게임으로 끝나지 않고, 현실세계의 도박과 마찬가지로 중독성이 강하며, 이에 중독이 되면 가상의 돈이 아닌, 현금을 이용한 실제 도박행위로 이어지는 형태로 변질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사이버 도박의 의의를 시작으로, 실태
겪고 있다. 최근에는 변종 피싱 범죄와 모방 범죄가 성행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일반인들의 피해가 심각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이스피싱, 성착취물 동영상, 불법도박사이트 등의 범죄에 대해 Global, Digital, Local, Glocal Governance의 방법을 활용하여 이를 근절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