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는 개개인에 선행하여 인간에 대하여 자연적이고 필연적인 것이다라고 하는 주장과 일치된다. 여기서 이들 세 사람의 국가관이 일치되는 것은, 비록 그것이 어떤 이론에 의하여 전개되어진 것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인간이 본질적으로 사회적·정치적 동물이기 때문에 국가나 사회는 인간 자체와
사회민주주주의 체제는 존립의 기로에 서 있는 것이 현실이다. 1989년 이래 동유럽의 공산정권은 붕괴되었고, 독일은 재통일되었으며, 소련과 유고연방은 해체되었다. 현시점에서 사회주의의 국가는 중국, 북한, 쿠바 등 소수의 국가만이 존재할 뿐 그 실질적인 의미가 많이 상실하게 되었다. 사회주의
인간도 만물처럼 오직 자연의 섭리대로 살아갈 것을 요구한다. 말하자면 도가의 인생관의 특성은 이미 있는 그대로의 자연계에 안주하려는 공간인이지 변화유형을 타고 인간 나름의 생명의지를 창조·발전시키려는 시간인은 아니라는 것이다. 따라서 도가에 있어서 국가관은 소극적이고 때로는 무정
환경
1. 고대주거
1) 고대근동
기름진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강 주변의 평야는 초기에 가장 잉여농산물이 많은 지역이었다. 이 지역에는 BC1000년 전에 꽃피었던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있었다. 고고학자에 따르면 메소포타미아에서 발견된 가장 원시적인 주거는 수혈주거였고 햇볕에 말린 벽돌을
공공도서관의 관리․운영도 위탁대상으로 거론되고 있다.
2) 행정기능의 비대화 및 저효율성에 대한 자성적 비판을 들 수 있다
정부주도형 성장정책과 경제개발 및 사회복지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사회전반에 대한 행정관여의 심화로 정부조직이 확장되고, 재정규모도 급격히 팽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