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재건을 부르짖고 독일 국민의 애국심을 고취시켰다.
그의 저서로는<계시비판론 1792> <전체지식론의 기초 1794> <자연법의 기초,1796><폐쇄된 상업국가,1800>등이 있으며 보다 대중적인 저서들로는 <윤리학의 체계,1798>와 <현대의 제특성,1806> <축복된 삶으로서의 길,1806>이 포함된다. 이밖에도 <인간 소
교육은 현대 사회가 당면한 문제와 위기를 대처하기 위한 건전한 인성 강화는 물론, 성공적인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인간 고유의 역량 교육이 요구된다.
인성은 ‘성품’과 ‘인성 역량’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훌륭한 인성은 ‘인간이 인간일 수 있는 바탕이 되는 성품’과 ‘어떤 바람직한 목표를 성
교육과 같은 형식 교육은 없었다 할지라도 신라 고유의 교육적 전통을 수립한 화랑도 교육이 있었던 것이다. 삼국사기·삼국유사를 비롯한 한국고대사와 논리서를 중심으로 하였고 화랑도에 관한 학설을 종합하여 신라인의 투철한 화랑정신과 그 내면적인 문제들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화랑도의 사상
교육평가의 개념
Robinson & Robinson(1989), Phillips(1984)
- 평가는 교육프로그램 종료 후 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이
실시되기 전에 훈련 프로그램의 체계를 구안할 때 평가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Mcardle(1990)
- 교육 평가란 교육훈련이 참여자,조직, 교육담당자에게 미치는
유용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