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즈의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과 EPRG모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프라할라드와 도즈의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은 국제환경이 갖는 속성에 따라 최고경영자에 부과하는 경영관리 속성을 3가지로 나누었다. 그 중 온라인 게임 산업이 선택한 현지화는 현지반응 모형으로 지역경쟁과 지역수요에 민
1. 왜 '패왕별희'인가.
<패왕별희>는 1924년 군벌 시대부터 마오쩌둥이 죽은 이듬해인 1977년까지를 시간적 배경으로 삼고 있다. 하지만 이 영 화는 이중의 이야기 구조를 지닌 극중극 형식이다. 영화는 1977년 다시 무대에 선 데이와 샬루를 보여주고 곧바로 회상으로 들어 가 1924년 군벌 시대의 베이징으
- 진출 배경-
국내시장의 포화 상태 발생.
제한된 시장으로 인한 잠재성장률 저하.
온라인 게임시장 환경의 글로벌 비지니스 환경으로의 변화.
- 진출전략(이론적용)-
외국 업체의 한국 게임업체 인수, 국내 게임업체간의 M&A 본
격적 진행 (규모의 경제효과 발생).
기존의 RPG에서 탈피
5) 프랭코의 조사
- 프랭코는 종래로부터의 전통적 유럽형 조직을 모계조직이라고 부르며, 이하의 특징에 주목함
- 인적접촉, 인간관계를 기초로 하는 컨트롤.
6) 글로벌 전략과 조직디자인 : 로스 팀의 실증연구
- 전략과 조직구조의 적합관계와 업적의 상관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한 연구.
- 국
2. 제1차 세계대전의 원인
1) 제국주의 세력의 식민지 쟁탈
제1차 세계대전은 20세기 초엽 인류가 경험한 최초의 대규모적인 세계전쟁이었는데, 그 발발의 배경에는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걸쳐서 나타난 세계 제국주의의 성립이 있었다. 이 시기에 유럽 제국과 미합중국, 약간 뒤늦게 일본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