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큐멘타의 전시감독이 되며 그는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초로 비유럽 출신의 책임자가 된 것과 함께 ‘초국가성, 초매체성, 세대극복’ 등의 메시지를 제시하여 정치적이고 사회참여적인 미술을 보여주었다. 당시 미술계에 수많은 논쟁거리를 제공한 그는 사회적 억압과 폭력, 저항 등에 관심
44세로 사망하게된다. 1798년 쟈콥과 빌헬름은 그의 어머니의 고향인 카젤로 이사했으며, 형제가13,14세가 되던 해에는 이모와 함께 살면서 중등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1802년 쟈콥은 마르부르크대학에서 법률을 공부하게 되며, 빌헬름은 다음해인 1803년에 같은 대학에서 역시 법률을 공부하게 된다.
Ⅰ. 서론
현대 미술史家들은 미술자체의 매스 미디어화에 열중했다. 그것은 이미 미술작가가 창작과정에서 현대의 테크놀로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 것임은 물론 예술작가가 성공하는 데에도 미디어가 결정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예컨대 만약 <비디오 미술가> 백남
I. 서론
이번에 우리 조에서는 독일의 미술에 대해서 발표를 하고자 한다. 시간의 흐름을 순서로 하여 각 시대의 미술 특징을 설명하고 그 시대의 대표적인 작가와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독일의 문화 예술을 다루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독일’ 이라는 범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