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A. 독립영화의 개념
1. 독립영화의 탄생과 성격
오늘날 독립영화(Independent Film)를 상징하는 영화운동으로 알려진 뉴아메리칸시네마는 1960년대 후반 미국의 독립영화이다. 미국독립영화 태동은 1940년대 중반,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한 실험영화와 1950년대 뉴욕을 중심으로 자리 잡은
A. 독립영화의 개념
1. 독립영화의 탄생과 성격
오늘날 독립영화(Independent Film)를 상징하는 영화운동으로 알려진 뉴아메리칸시네마는 1960년대 후반 미국의 독립영화이다. 미국독립영화 태동은 1940년대 중반,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한 실험영화와 1950년대 뉴욕을 중심으로 자리 잡은 언더그라
현대사회의 범죄를 담당하는 우리나라 경찰의 수사권은 여러 가지 문제점을 낳고 있다. 수사의 90% 이상을 담당하면서도 법률적인 뒷받침을 받지 못하고 현실과의 괴리에 빠져 있다는 것이다. 본문에서는 수사의 개념, 각국 및 우리나라의 수사구조, 우리나라 수사구조의 문제점, 수사권 독립에 관한 찬
한국의 저예산 영화. 즉, 독립영화는 지금까지 우리에게 영화의 개념이 아닌 어떤 작가에 의한 창작,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몸부림에 지나지 않는다는 의식을 갖고 있었다. 현재의 흥행을 목적으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던 블록버스터 영화에 밀려 상영관을 찾지 못하고 개봉조차
독립애니메이션은 한국의 주류 애니메이션에 대한 통쾌한 공격이었다.
Ⅱ. 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
- 90년대 중후반 애니메이션의 상황
90년대 후반 한국의 애니메이션계는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다. '할리우드 영화 <주라기 공원>이 현대자동차 3백만대의 수출에 맞먹는 수입을 올렸다'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