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자아를 찾으려는 茜의 모습은, 사랑하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싶다, 라는 평범한 발상에서 출발되었다고 해도 그 정도가 조금 심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그가 자신의 옆에 있게 된 것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을 너무 확고히 가지고 있는 것 같다.
2.
「わたしにわね、あんたを知る権利
사람의 마음속에 떠오르는 환영이라고 결말지어 버리는 것은 한 두 가지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경우에 도저히 불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초자연적인 것은 언제나 인물의 성격과 가장 긴밀한 관계에 놓여 있다. Hamlet에 있어서는 그의 마음속의 의혹 등에 대하여 그것에 대한 확신을 명백하게 해주는 역할
이 장에서는 한국희곡론4공통방송강의와 교재, 워크북 등을 참고하여 다음 문제에 대해 각 700~1,000자(공백포함)로 상술하시오.(각 10점)1) 연극의 4요소2) 프라이타크의 5부 3점3) 주동인물과 반동인물4) 희곡 텍스트의 대화 - 독백, 방백, 침묵5) 극적 세계6) 멜로드라마7) 서사극에 대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사람의 의견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기중심적으로 사고하고 표현한다. 자기중심적 언어는 혼자서 이야기를 하거나 듣는 사람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고 이야기하는 것으로, 반복, 독백, 집단적 독백 등이 있다. 이러한 유아의 자기중심적 언어는 전조작기의 자기중심적 사고
이야기를 독점해서도 안 된다.
․ 상대의 약점을 언급하지 않는다.
․ 친근감이 느껴지도록 자연스러운 태도로 말한다.
․ 가볍고 일상적인 화제를 선택한다.
․ 능동적인 대화 자세를 갖는다.
진우 : 안녕하세요. 늦어서 죄송해요. 오래 기다렸어요?
성애 : 아니요. 저도 방금 왔어요.